본문 바로가기

1. 블로그 소개

1-4. 블로그 컨셉 정하기3: 구글애즈

# 구글 애즈 (Google Ads)

 

구글 애즈 가입

 

Google Ads - 온라인 광고로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 판매량 늘리기

예산을 완벽하게 관리하세요 Google Ads로부터 추천을 받고, 월예산을 결정하고, 언제든지 자유롭게 조정하세요. Google 기술은 결과를 측정하고 광고 지출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ads.google.com

먼저 구글 애즈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구글에서 "구글애즈"를 검색하거나 위 링크를 통해 사이트 이동합니다.

 

구글 애즈 첫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 "시작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아래쪽에 보이는 "전문가 모드로 전환"을 클릭합니다.

 

다음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청구서 수신 국가를 한국으로 바꾸고

실적 개선 관련 도움말, 프로모션 코드, 설문조사, 새 기능 평가를 위한 초대장을 수신하지 않겠습니다. 를 체크하고 제출합니다.

이렇게 구글 애즈 가입을 마쳤습니다 :D

 

구글 애즈 사용하기

이제 본격적으로 구글 애즈를 사용해 보겠습니다

 

상단 도구 및 설정 (Tools and settings)에 들어갑니다.

그 후, 계획 (Planning) >> 키워드 플래너 (Keyword Planar) 순서로 클릭해 들어갑니다.

 

영문 버전에서는 "Discover new keyworkds"가 보일 것이며 한글 버전에서는 "새 키워드 찾기" 부분을 클릭합니다.

 

"비즈니스와 밀접하게 관련된 제품 또는 서비스를 입력하세요" 또는 "Enter products or services closely related to your business" 항목에, 대략적인 수익단가를 알고 싶은 키워드를 기재합니다.

이번 예시에서는 "반도체"와 "홍대맛집"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난 뒤, "결과보기" 혹은 "Get results" 버튼을 누르면

 

두 해당 키워드에 대한 대략적인 광고 수익 단가를 비교 및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1-4. 블로그 컨셉 정하기2

키워드 찾기 도구 키워드는 블로그 브랜딩, 노출, 수익 등 여러 가지 측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키워드를 적절히 활용해 블로그를 운영하면, 브랜드의 가시성을 향상하고 이미지를 구축하

tistory-a-z.tistory.com

다음글: